본문 바로가기
여러 기록들/세계과자 대백과

"기부 말고 치킨을 보내달라" - 한국을 빛낸 치킨 브랜드 5가지

by 동그란 태양 2021. 12. 7.
반응형

소말리아에 위치한 한 익명의 자선 단체 사단법인은 한국에 메세지를 보내왔다.

나의 꿈은 BBQ 소말리아점 가맹점주

- "안녕하신가? 한국인들"

- "난 한국의 Fried Chicken에 큰 감동을 받았다."

- "매 년 보내오는 4.8 million 달러의 기부를 중단하고."

- "당장 Korea Fried Chinken(줄여서 KFC) 레시피를 보낼 것."

 

그리고 어떻게 구했는지는 모르겠지만,

한국 치킨 브랜드 5개를 직접 시식하고 메뉴마다 그 후기를 상세히 기록하여 전문을 보내왔다.

 

아래는 그 기록을 번역한 자료이다.


치킨을 기부해달라 - 목차

     

     

    1위 BBQ

    BBQ는 1995년 개업한 만큼 브랜드 자체가 한국 프라이드 치킨의 상징에 가까웠다. 오랜 역사와 음식의 질로 인해 고객 충성도는 다른 브랜드보다 높다. 사람들은 여전히 음식을 주문하지만 가격과 추가 배송비에 대해 불평한다. 재미있는 사실: BBQ가 Best of Best Quality의 약자인 것을 알고 있는가?

     

    - 메뉴 : 골든 올리브 치킨

    BBQ의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골든 올리브 치킨이다. 이 닭고기의 조리법은 직설적이다. 고품질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과 특유의 BBQ 풍미를 주는 스페셜 파우더가 주재료다. 겉은 바삭바삭하고 속은 육즙이 많다. 넌 이걸 좋아할 수 없어! 한국식 프라이드치킨을 먹어보지 않으셨다면 이곳이 처음 확인하시는 곳 입니다.

     

     

    2위 BHC

    BHC는 1997년 별하나치킨(싱글스타치킨)이라는 이름으로 개업했다가 2000년 BHC로 개업했다. 2004년 조류인플루엔자(AI)가 식품업계를 강타하면서 BHC도 심각한 영향을 받아 BBQ에 단기간 인수됐다. 9년 만에 다시 인수됐지만 미국 이해관계자들의 사모펀드인 씨티그룹이 인수했다.

     

    BHC는 다른 브랜드들 중에서도 흥미로운 메뉴들이 눈에 띈다. 그들의 새로운 메뉴는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할 만큼 항상 특별하다! 예를 들어, 프링클 치킨은 마법의 양념 가루와 소스를 곁들인 프라이드 치킨이다. 마차오킹은 매운 고추 토핑이 넉넉한 간장 치킨이다. 또 다른 인기 메뉴는 커리퀸으로 중독성이 강한 독특한 카레 맛을 선사한다. 그들은 종종 큰 인기를 끄는 새로운 메뉴를 출시한다!

     

    - 메뉴 : 프링클

    BHC의 스테디 셀러는 분명 프링클일 것이다. 닭 위에 얹은 양념은 체다 치즈, 마늘, 양파 맛이 난다. 닭고기를 먹는 것 자체는 좋지만 치즈&요거트 소스를 사용해 볼 때 가장 좋은 부분이 나온다. (이것을 사이드 메뉴로 1,500원에 주문해야 하지만, 이것은 확실히 당신의 돈 가치가 있을 것이다!)

     

    달콤함과 맛의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너 치즈를 아주 좋아하니? 그렇다면 나는 프링클을 시도해 볼 것을 강력히 추천한다. 또한, 만약 당신이 큰 친구 그룹과 함께 주문한다면, 나는 그들의 편도 시도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그들의 사이드 메뉴는 프링클 치킨의 연장선상에 있다: 양념 가루가 음식 위에 있다. yum! 그들은 옥수수 개, 치즈 볼, 감자튀김, 소떡을 제공한다.

     

     

    3위 펠리카나

    펠리카나는 1982년에 사업을 시작했다. 이것은 탕수육에 대한 아이디어를 생각해 낸 브랜드 중 하나로, 우리는 보통 이 브랜드를 한국식 프라이드 치킨의 원조라고 부른다.

     

    가끔 신메뉴를 내놓지만, 오리지널 소스 치킨과 탕수육을 능가하는 것은 없다. 오랜 브랜드 역사를 가진 펠리카나는 다른 고객들보다 더 헌신적인 고객들을 보유하고 있다.

     

    - 메뉴 : 양념치킨

    펠리카나의 탕수육 한 입만 먹으면 별 특산물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하지만 마늘의 완벽한 비율은 고추장 그리고 케첩은 치킨을 돈만큼 가치있게 만든다. 난 개인적으로 펠리카나의 새콤달콤한 치킨을 먹고 싶어!

     

     

    4위 네네치킨

    네네치킨은 1995년에 사업을 시작했다. 그들은 다른 프랜차이즈와 마찬가지로 사업을 시작했지만, 세 가지 특장점이 사업을 만들었고 수많은 치킨 프랜차이즈들 사이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우선, 그들의 포장은 선정적이었다. 그 기간 동안 니네의 테이크아웃 박스만한 것이 없었다.

     

    그들의 겉모습은 피자상자를 떠올리게 했지만, 문을 열면 치킨, 절인 불그스름한 식빵, 음료수 세트가 모두 같은 상자 안에 들어 있었다. 요즘은 이런 것을 흔히 볼 수 있지만, 이것은 10년 전쯤의 혁명이었다. Ne Ne의 또 다른 성공 비결은 그들의 연예인 홍보 전략에 적합한 사람을 선택하는 것이었다. 한국의 후라이드 치킨 산업은 유명인 브랜딩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니네는 유재석을 12년 동안 모델로 삼았다. 유재석이 누군지도 모른다면 무한도전, 런닝맨, 해피투게더 등 인기 예능 넘버를 진행한 국내 톱 코미디언이다.

     

    그는 누구에게나 호감을 갖고 있는 연예인 타입이기 때문에, 이것은 네이가 긍정적인 연예인 홍보 전략을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마침내, 하지만 중요한 것은, 네네의 치킨이 맛있다. 그들은 파닥과 눈 내리는 닭으로 잘 알려져 있답니다! 아래에 자세히 설명하겠다.

     

    - 메뉴 : 스노우 치킨

    스노우 치킨은 특별한 치즈 가루를 뿌린 오리지널 프라이드 치킨이다. 하늘에서 눈이 오는 것처럼! 기름진 치즈 양념과 튀긴 닭고기의 아삭아삭함이 어우러져 놀라움을 자아낸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뺑소니 칠 수 있는 양념 때문에 이것을 너무 많이 발견할 수도 있다는 점에 유의하라.

     

    눈 오는 데는 치즈, 야채, 매운 세 가지 맛이 있다. 위의 사진은 가장 최근에 매운 맛이야! BHC의 프링클과 Ne Ne의 스노우는 자주 비교되는데, 두 가지 다 시도해보고 평가해보는 건 어때?

     

     

    5위 교촌치킨

    1991년에 발견된 교촌은 간장 치킨으로 유명하다. 앞서 몇 가지 건의한 사항들이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더 인기가 있지만 이 간장 치킨은 모든 연령대에서 가장 잘 팔리는 제품이다. 교촌치킨이 다른 브랜드에 비해 비중이 적다는 사람도 있지만, 빵이 얇아 박스에 모두 쌓이기 때문이다.

     

    - 메뉴 : 소이 오리지널 + 레드 오리지널 반반

    교촌에서 내가 가는 메뉴는 콩 오리지널과 빨간 오리지널이야. 콩은 맛있지만 이 맛만 주문하면 조금 과할 수 있다. 나는 한국의 홍매고추, 마늘, 꿀로 만든 다른 맛을 주문하는 것을 추천하는데, 이것은 붉은 오리지널이라고 불린다. 위의 사진과 같이 둘 다 반반씩 주문할 수 있다. 반드시 두 가지 맛의 교촌 맛을 모두 맛보도록 해!

     

     

    <번외 : 너무 예뻐서 장식품인줄 알고 책상위에 올려놨는데 집을 개미 천국으로 만들어버린 일본의 아름다운 디저트>

    - "다이죠부, 개미큔.. 너라도 먹었으면 됐어.."

    반응형